QUOTE(Tylwyth Teg @ Apr 19 2016, 10:08)

페르소나
페르소나 시스템 출시
기본적으로는 캐릭터 여럿 만드는 시스템보다 좀 모자라는 그런거라고 합니다
모든 페르소나는 각각 개별적인 스탯, 장비 세팅, 어빌리티 찍기 및 등록, 글꼴, 난이도, 전투 중 사용 가능한 아이템, 스킬 단축 슬롯, 자동 캐스팅 능력을 갖게 되며
모든 페르소나는 레벨, 경험치, 숙련도, 칭호, 장비, 아이템 인벤토리를 공유합니다(공지엔 적혀있지 않지만 당연히 해스 퍽도 공유할겁니다).
이제 설정 창에서 장비 셋팅에 따라 어빌리티 등록, 전투 중 사용할 소모품, 스킬 단축 슬롯 및 스킬 자동 시전을 공유할 것인지, 따로 쓸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각 페르소나마다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값은 꺼짐(같은 페르소나의 다른 장비 셋팅은 1번 장비 셋팅의 어빌리티/소모품/스킬 설정을 복사하여 사용함)이며, 각 항목에 체크를 하면 장비 셋팅에 따라 어빌리티/소모품/스킬을 따로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체크하고 적용하는 순간 장비 슬롯 1 이외의 다른 장비 슬롯의 어빌리티/소모품/스킬 슬롯에 대한 설정은 초기화되니 다시 설정하셔야 합니다.
QUOTE(hansvar92 @ Apr 19 2016, 14:42)

기본적으로 업뎃 후 한번도 셋팅 저장을 한 적이 없다면 슬롯 관련 설정들이 장비셋별로 유지되고 있지만 저처럼 폰트 설정 때문에 옵션을 체크 안 한 상태로 저장했다면 슬롯 설정이 죄다 날아갑니다
빈 페르소나를 생성할 경우엔 어차피 새로 다 설정해야 하니 상관 없지만 클론을 할 경우엔 저 설정이 그대로 클론되서 슬롯 설정이 이미 다 날아갔다면 그 상태로 클론이 되겠죠
이럴 경우 일일이 페르소나별 모든 장비셋의 각종 슬롯 관련 설정을 새로 해야 됩니다
매우 귀찮죠
정리하면
1. 장비셋별로 배틀 아이템, 스킬/자동시전 슬롯 설정 확인 후 설정에서 분할 옵션 체크 후 저장하기
2. 스탯 낮추는 게 전부 공유되는 문제 때문에 귀찮더라도 클론보다는 빈 페르소나 생성이 낫습니다
덕분에 변경 잘 했습니다 (I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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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장비 슬롯, 마스터리,어빌 포인트 다 남아 도네요 (I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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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post has been edited by Kuoo: Apr 19 2016, 08:45